제품정보
병해충 침략 막는 든든한 방패 기업
선도산업은 오존층 파괴물질인 메틸브로마이드(MB)를 감축하고자 하는 친환경 정책에 부응하여 팜한농으로부터 훈증제를 공급받아 청정한 기후환경을 가꾸어 나가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.
  • 친환경 훈증제란
    훈증제는 살충제의 하나로서 가스상의 약제를 방출, 해충의 호흡기관을 통하여 죽게 하는 약제로 화물선박소독, 파인애플, 양배추, 배추, 우드펠렛, 묘목류 등 에 사용되고 있습니다.

    1932년부터 대부분의 식물 검역용에 사용되고 있는 메틸브로마이드(MB) 훈증 제는 2009년 국제식물보호기구협약(IPPC)에서 사용 감축 또는 대체를 권고함 에 따라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는 친환경 훈증제인 "비바킬®"과 "스테리가스®" 로 수입식물 검역의 소독처리를 점차적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.

    또한, 세계적으로 친환경 훈증제에 대한 사용 승인이 점차적으로 확산되고 있 는 추세입니다.
  • 비바킬(PH3+CO2)® 이란
    비바킬은 포스핀가스와 불연성가스인 이산화탄소를 혼합하여 안전하고 편리 하게 훈증할 수 있는 친환경 식물 검역 소독제로써 곡물과 묘목류 등에 사용 되고 있는 MB를 점차적으로 대체하고 있습니다.
    스테리가스(EDN_C2N2)®
    스테리가스(C2N2)는 MB 사용의 70%를 점유하고 있는 목재시장을 대체할 수 있는 대응 검역 소독제로써 작업자 안전성이 보다 향상되고 저온에서도 소독 처리가 가능한 훈증제로, 친환경 훈증제 전환을 위한 핵심적인 제품입니다.
친환경 훈증제의 필요성